암치료 프로그램

항암·기타 수술로 인한 면역력 약화로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분
암클리닉·통증클리닉 등 통증으로 인해 통증 완화 치료가 필요한 분
수술 후 일상회복을 위한 통증 완화와 재활이 필요한 분

상담전화 : 02) 3445-7575

오전 8시 - 오후 11시  |  365일 상담

상담전화 : 02) 3445-7575

오전 8시 - 오후 11시  |  365일 상담

면역세포치료


NK Cell

이노쎌

Dendrite-Cell

이노쎌

현대인은 자주 유전적 요인, 스트레스나 환경오염 등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인체의 건강을 유지해 주는 면역체계에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문제들에 심각하게 노출이 되어 면역체계에 구멍이 생기게 되면 암세포가 생겨나고 성장하여 종양이 발생하고 결국 암 환자가 됩니다.

의학이 비약적으로 발달해 왔지만 아직까지 암을 완전히 정복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가능한 경우 수술을 통해 종양과 주변 조직을 절제하고 국소적으로 방사선치료와 전신적인 화학항암치료(항암제)를 시행하지만 많은 환자에서 암의 재발이나 다른 장기로의 전이가 일어나게 됩니다. 이는 암세포가 수술, 방사선, 화학 치료를 통해 제거되지 않고 숨어 있다가 면역이 약해진 틈을 타 재발하거나 전이되기 때문입니다.

이에 근본적인 면역체계의 정상화와 전신적 항암치료라는 두 가지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래전부터 면역세포를 이용한 항암치료가 고안되었지만 배양 기술의 부족과 면역세포 활성화 등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항암면역세포치료제는 환자의 혈액에서 면역세포만을 추출하여 특수 공정을 통해 수백 배 증폭시키고 강력한 항암작용을 가지는 면역세포로 활성화시켜 환자에게 재주입합니다. 제조과정을 통해 수적으로 늘어나고 강한 항암작용을 가지도록 활성화된 면역세포는 전신을 돌며 미세 잔존 암을 제거해 암의 재발을 방지합니다. 항암면역세포치료제는 환자 본인의 면역세포를 이용하므로 고통이나 부작용이 거의 없어 환자의 삶의 질이 향상됩니다.


암 재발방지 및 미세 잔존암 제거에 효과적이다.

치료 시 고통이나 부작용이 거의 없다.

항암화학치료와 병행이 가능하다.

환자의 삶의 질이 향상된다.


항암면역세포치료제에서 항암효과를 나타내는 주요 세포군은 활성화 T림프구로 “세포독성 T림프구”와 “싸이토카인 유도 살해 세포(CIK: Cytokine Induced Killer cell)”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우리 몸 안에 면역세포 중에는 다른 면역세포에게 항원(바이러스, 암 등)을 제시해주는 항원제시세포가 있습니다. 항원제시세포는 암세포를 잡아서 암세포 표면에 특이하게 띄고 있는 단백질의 정보를 알아냅니다. 이 정보를 T림프구에게 알려주면 림프구는 활성화되어(MHC class I 방식) 세포독성 T림프구가 됩니다. 이때 다른 림프구를 촉진하는 물질을 분비하여 림프구를 활성화시키면서 암세포를 찾아다니게 됩니다.

활성화된 세포독성 T림프구는 항원제시세포가 알려준 정보를 이용해서 암세포를 구별해내고 암세포 표면을 뚫는 효소를 분비하여 암세포가 터져서 죽게 합니다.